MMI・ADU 운전자화면 현시장치

운전자 화면 현시장치는 운전실에 설치되어 있는 차상신호장치(ATS, ATC, ATP, ATO 등)로 부터 전송되는 정보에 따라 차량의 진행 속도, 도어 상태, 제한 속도 등의 운전 정보를 현시하고, 운전자에게 상황에 따른 청각적인 경고음을 알려주어 운전자의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장치입니다.

운전자화면
현시장치

차별성

  • 01.
    이중계를 적용한 안정적인 운영 구성

    철도 차량의 운행 중 MMI 장치의 화면현시 고장이나 입력(터치스크린 기능) 장애 발생 시
    정상적인 운행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고장 및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안전하게 차량의 운용이
    가능하도록 이중계 구성을 적용하였습니다.

  • 02.
    신뢰성이 개선된 5선식 방식의 터치스크린 적용

    5선식 저항막방식 터치스크린의 센서 수명은 4선식에 비해 수명이 길고, 내구성 및 안전성이
    월등히 뛰어납니다. 또한, 감도가 높아 정확하고 효율적인 접촉 계산이 가능합니다.

  • 03.
    이벤트 로그 저장 및 자체 개발 분석프로그램을 이용한 로그 분석

    신호장치와의 통신데이터를 일정주기 간 상시 로그 저장하고, 이벤트 발생 시 중요정보는
    별도로 더 오랜 기간 저장하도록 하였습니다.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호장치와의
    상시 로그 및 이벤트 로그를 USB 다운로드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제품

  • 자동화면 밝기 조절, Self Test 기능
  • USB를 이용한 S/W 업그레이드 및
    로그정보 다운로드 기능
  • 운전자화면 현시장치(터치형)
  • 운전자화면 현시장치(터치형)
  • 운전자화면 현시장치(터치형)
  • 운전자화면 현시장치(LED형)
  • 운전자화면 현시장치(버튼형)
  • MMI 시험기 A타입
  • MMI 시험기 C타입

적용 사례

  • 국내
    • 한국철도공사 전동차량 / 고속차량 / 일반차량 / (디젤)전기기관차
    • 서울교통공사 전동차량
    • 부산교통공사 전동차량
  • 해외
    • 이집트 카이로 1호선 180량, 카이로 2호선 48량
    • 필리핀 마닐라 전동차 108량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전철 16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