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2,3 & 고속 ATC 차상신호장치

ATP(Automatic Train Protection:열차자동방호장치)는 전방열차의 위치에 따라 후방 열차의 속도를 제어하는 장치로 열차 과속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안전거리 확보는 물론 선로 이용 효율을 증대시키는 장치입니다. 고속 ATC는 지상의 열차운행 조건을 수신하여 차량의 제한 속도를 연속으로 표시하고, 열차가 허용속도를 초과할 경우 자동으로 열차를 정지 또는 감속시키며, 지상 선로정보(터널, 판토 상태, 절연 등)에 따른 차량을 제어하는 장치입니다.
씨에스아이엔테크는 차상신호장치 KTCS-2,3&고속 ATC 차상신호장치, 운전자현시장치(ADU), ATC 연속 안테나, ATC 불연속 안테나, ATS 안테나, ATS 안테나 접속함, 홀 센서를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 운전자현시장치(ADU)
    운전실에 이중계로 설치되어 차상 ATP/ATS Rack으로부터 전송되는 운전 정보를 현시하고, 운전자에게 상황에 따른 청각적인 경고음을 알려줍니다.
    • 8.4” TFT LCD
    • 자동화면 밝기 조절, Self Test 기능
    • USB를 이용한 S/W 업그레이드 및
      로그정보 다운로드 기능
  • KTCS-2,3 Rack
    ATP(ERTMS LEVEL 1) 기능 및 ATS 기능을 수행하는 장치입니다.

    지상신호처리 및 차량과 신호장치간 입출력을 수행합니다.

  • 고속 ATC 제어부
    선로의 용량에 따라 레일(궤도회로)로부터 수신한 열차의 허용속도를 제한하며, 허용속도를 초과할 경우 자동으로 열차를 감속시키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지상 루프로부터 수신된 선로 정보를 해석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 ATS 안테나
    ATS 안테나는 지상의 제어지점에 있는
    ATS 지상자와 응동하여 변주신호를 ATP/ATS Rack에 전달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 ATS 안테나 접속함
    ATS 안테나와 ATP/ATS Rack간 중간 접속함
    이며 배선의 설치 및 유지보수가 용이합니다.
  • 홀센서
    대차의 차축에 자성의 톱니바퀴를 부착하고 홀이팩트 방식으로 펄스를 발생시켜 속도를 검지합니다.
  • ATC 연속 안테나
    레일(궤도회로)을 통한 속도 정보를 수신합니다.
  • ATC 불연속 안테나
    지상 불연속 루프로부터 선로정보(터널, 판토
    상태, 절연 등) 정보를 수신합니다.

주요 기능

  • 01
    ATP 기능

    자동열차보호 운전모드에 의한 ATP 기능을 수행합니다. 열차의 속도 감시, 절연구간 자동처리, 팬터그래프 하강 자동처리, 터널 진출입 자동처리, 레벨
    전환 자동처리, 건널목 제어 등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 02
    ATS 기능

    자동열차정지 운전모드에 의한 ATS 기능을 수행합니다. 지상의 제한속도 정보의 인식, 열차의 주행속도 연산, 절연구간 정보의 인식, 정보현시, 경보음 발생 등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 03
    사용자 인터페이스

    8.4” Key Pad로 구성되어 제한속도, 선로 정보 및 지상 신호등의 운전 정보를 현시하고 운전자에게 상황에 따른 청각적인 경고음을 알려줍니다.

  • 04
    열차속도 연산

    대차의 차축에 장착된 타코메타로부터 발생한 속도펄스 신호와 설정된
    차륜경과 연산하여 속도를 현시합니다.

적용 사례

  • 국내
    • 한국철도공사 일반차량 / 전동차량 / 고속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