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분야
ATS/ATC 차상신호장치
개요
ATS / ATC 통합차상신호장치는 열차의 안전운행이 목적인 자동열차정지장치(ATS: Automatic Train Stop)와 자동열차제어장치(ATC: Automatic Train Control)를 통합한 시스템으로 최적의 신호장치를 구축하여 ATS와 ATC구간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차상신호장치는 ATS/ATC Rack, 운전자현시장치(ADU), ATC Antenna, ATS Antenna, ATS Antenna 접속함, 속도발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기능
ATS, ATC 기능
점제어 다 변주, 연속 속도조사 방식의 ATS기능과 지상 연속 속도코드 조사 방식의 ATC기능을 통합하였습니다.
ATS•ATC 신호 체계간 자동절환 및 수동절환 기능이 있습니다.
출발전 자가진단 시험
차량이 기지에서 출발하기 전에 가상의 운행 시퀀스대로 ATS/ATC 장치를 동작시켜 신호, 제동 장치의 이상 유무를 사전에 파악하여 열차의 안전운행을 확인하기 위한 시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중계 설계
이중계 설계가 적용되어 운행중인 운행계의 고장 시 대기중인 계로 전환되어 무순단 절체 운행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10.4” Touch TFT-LCD에 제한속도 등의 운전 정보를 현시하고, 운전자에게 상황에 따른 청각적인 경고음을 알려줍니다.
운전자가 비상운전, 15Km/h 운전, 출발전 시험 등을 화면 터치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운행기록기능
열차 운행중에 발생된 각종 운행 이벤트는 메모리에 저장되어 고장발생시 원인 파악이 용이하며 유지보수 업무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LAN으로 정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ADU에는 본체로부터 전달받은 신호와 열차속도 등의 정보를 주기적으로 기록하는 대용량 메모리를 가지고 있으며 저장된 정보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적용사례
국내: 한국철도공사 전동차량
주요제품
ATS/ATC Rack
1계(주 운영계), 2계(보조 운영계)의 이중계로 구성되어 ATC 및 ATS 기능을 제어하고 열차와 구성품간에 상호 인터페이스를 합니다.
운전자현시장치(ADU)
운전실에 설치되어 차상 ATS/ATC Rack으로 부터 전송되는 정보에 따라 차량의 열차속도, 도어상태, 제한속도 등의 운전 정보를 현시하고, 운전자에게 상황에 따른 청각적인 경고음을 알려줍니다.
• 10.4” TFT LCD, Touch Screen
• 자동화면 밝기 조절, Selt Test 기능
• USB를 이용한 S/W 업그레이드 및 로그정보 다운로드 기능
ATC Antenna
전동차 전방 대차의 선두 차축 앞부분에 설치되며 레일을 통해 지상 신호설비로부터 전송되는 속도 코드 정보를 수신합니다.
ATS Antenna
ATS Antenna는 지상의 제어지점에 있는 ATS 지상자와 응동하여 변주신호를 ATS/ATC Rack에 전달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ATS Antenna 접속함
ATS안테나와 ATS/ATC Rack간 중간 접속함이며 배선의 설치 및 유지보수가 용이합니다.